플랫폼 개발의 필요요소

플랫폼개발

플랫폼 개발의 필요요소

M 플래토 0 10618 1 0

필요한 요소

 

어떠한 플랫폼을 개발하던 꼭필요한 공통요소라고 생각할수있겠죠

 

인력구성이 당연히 있어야할것이고

또한 자본금이 필요할것입니다. 

 

그런데 그보다 앞서 필요한것은

절대적인 컨셉 - 무엇을 어떻게 만들고 누구에게 제공할것인가? - 라는 근본적인 질문의 답이겠죠

 

그에 따라 무엇을, 어떻게 를 위해서 개발자들과 디자이너 기획자가 필요하고

누구에게 제공할까에 따라 마케팅/기획할 사람이 필요하고 

그 구현된 내용을 보고 투자도 받아서 확장을 가능하게 할것입니다.

 

그중에서 

플랫폼 개발의 필요요소

에 해당되는 사항들은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구현할것인가?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구현할것인가?에 좀더 집중해야 합니다.

그에 따라서 어떤 개발자들을 모집/채용을 하던지 코파운더로 영입하던지 가능하겠죠

 

개발에는  기획이 절대적으로 우선되어야하고

설계단계와 구현단계가 있겠습니다.

그 설계시에 구현할 대상에 대한 컨셉이 명확하게 잡힐수록좋습니다.

복잡하게 설계하면 그만큼 구현이 오래거리거나 못하거나 하게 되서 플랫폼으로 역할을 할수없습니다.

 

최근 핫한 언어인 Python으로는 Django 기반의 구현을 많이들 합니다.

이는 주로  BackEnd 언어로 자리잡게되구요

 

당연히 어떤 DataBase를 연결할지 정해야 합니다.

데이타의 구성이 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정보라면 당연히 관계형Database인  MySql, PostgreSql, oracle중에서 선택하는게 좋을테고

데이타의 구성이 api 중심이고 소량의 상태 위주의 데이타라면 JSON 데이타를 중심으로 구성하는것도 방법입니다.

mongoDB라던지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백엔드 프레임워크 

백엔드 프레임워크에는 Django도 유명하지만, PHP로 구성된 Laravel 도 있습니다.

기존 컨셉사이트를 구성하는경우 php로 퀵하게 구성한 후에 이관하는경우 일부로직을 재사용하려면 Laravel 도 도입이 좋은방법입니다.

사이트가 규모/인증/연동이 주로 많이 사용되면 Java Spring boot를 이용한 개발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정말 소규모인원이 개발하는경우 그리고, 프론트엔드 백엔드가 나뉘지지 않은경우는 손에 익숙한 개발을 하는것도방법입니다.

예를들면 그누보드 기반의 사이트를 커스텸해서 런칭하는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이구요

또는 플라스크로 가볍고 작게 구성하는것도 해결방법입니다.

속도가 중요하고 빠른처리를 우선시한다면 go를 이용하거나, 시간적여유가 되는 연구개발형태라면 rust를 활용하는것도 고민해볼수있겠습니다.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백엔드와 마찬가지로 프론트엔드기술도 많이 중요한데

최근에는 React.js 나 Vue.js로 많이 통일되는 추세이고, 종종 Angular.js도 많이 사용됩니다.

꼭 프론트엔드가 위의 JavaScript 기술로만 되어야하는것은 아니고

HTML / CSS / JavaScript로 하는 백엔드와 어우러진 구현도 잘 구축하고 도입하면 좋은결과물을 낼수있습니다.

 

 

서버의 역할

해결해야 하는 플랫폼의 구성이 인공지능의 데이타를 다룬다고해서 python으로 구성하는건 무리수일수있습니다.

실제로 웹페이지로 구현되어야 하는 내용은 JavaScript의 역할이 더 크기 때문이고, html과 데이타(이미지/텍스트/음성/영상)의 처리가 더욱 중요하기때문이죠

 

그러면 서버의 가용성검토를 하는것도 필요해집니다.

 

플랫폼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는

언어적구성만 존재하는게 아닙니다.

 

실체 처리할 데이타를 어떻게 담고 소화를 할지가 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면하지도 않고 도래되지 않을 요소를 가지고 미리 씨름하고 구현에 힘쓰는것 역시 

무모하겠죠

 

게릴라전

실제 데이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와 어떤 플랫폼으로 구현하려는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런것에 있어서는 얼만큼 판단을 잘하고 적시에 적재적소의 처리를 무엇을 하는지

게릴라전의 현장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이런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오너와 일을하게되다면 일의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더 심하게되기때문에 플랫폼개발은 물건너간다고 봐야합니다.

 

 

플랫폼개발을 절대적 필요요소

플랫폼개발을 절대적 필요요소는

인적자원과, 시간적, 금전적, 개념적, 그리고 공감대와 서로간의 신뢰가 매우 중요한요소라고 볼수있습니다.

신뢰성이라는 요소는 많은 사람들이 많은에너지(시간,돈,자원등)를 투자해서 플랫폼을 개발함에 있어서

절대적인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호 신뢰하에 성실한 그리고, 명료한 컨셉과 열정은 서로를 행복하게 만들어줄겁니다.

성공하는 플랫폼개발을 하세요~



 

 


 

 

 

, , , , , ,

0 Comments
제목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